디즈니 위키

밤비 영화특집 기사, 는 특집 기사로 디즈니 위키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최고의 기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전 작업을 손상시키지 않고 이 페이지를 업데이트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언제든지 기여해 주십시오.

밤비는 1942년 월트 디즈니가 제작한 미국 애니메이션 영화로 오스트리아 작가 펠릭스 살튼의 책 밤비: 숲 속의 삶을 기반으로 합니다. 디즈니 애니메이션 캐논의 다섯 번째 영화인 이 영화는 제2차 세계 대전 중 1942년 8월 21일 RKO 라디오 픽처스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이 영화는 제2차 세계 대전의 자원 감소로 인해 스튜디오가 재정적 이유로 스튜디오를 떠돌게 하는 "패키지 기능"을 만들게 하여 거의 8년 후 신데렐라와 함께 단일 내러티브 형식으로 된 마지막 디즈니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주인공 밤비와 그의 부모(숲의 대왕과 그의 이름 없는 어머니), 그의 친구 덤퍼와 플라워, 그의 소꿉친구 팔린, 그리고 이야기의 악당인 맨이 주인공이다. 줄거리는 밤비가 그의 어머니가 맨에게 총에 맞은 후 숲에서 자라는 법을 배우는 것을 중심으로 합니다. 영화를 위해 디즈니는 노루가 미국에 서식하지 않고 흰꼬리 사슴이 미국인에게 더 친숙하기 때문에 밤비의 종을 원래의 노루 종에서 흰 꼬리 사슴으로 바꾸는 자유를 얻었습니다.

이 영화는 최우수 사운드 부문, 최우수 노래 부문 "사랑은 영원한 노래" 및 오리지널 악보 부문 3개 부문 후보에 올랐습니다. 이 영화는 사람들이 현재 "환경 영화"로 보는 것과 월트 디즈니가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영화의 주요 촉매제였습니다. 2008년 6월, 미국 영화 연구소(미국 영화 연구소)는 10개의 "고전적인" 미국 영화 장르 각각에서 최고의 10개 영화인 "10개의 상위 10개" 목록을 발표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뮤니티에서 1,500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투표한 후 이 영화는 애니메이션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습니다.

2011년 12월에 이 영화는 "문화적으로, 역사적으로, 미학적으로 중요"하다는 이유로 미국 의회 도서관의 국립 영화 등록부에 추가되었습니다. 밤비 2라는 제목의 다이렉트 투 비디오 미드퀄은 2006년에 출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