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위키

에리얼 공주특집 기사, 는 특집 기사로 디즈니 위키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최고의 기사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전 작업을 손상시키지 않고 이 페이지를 업데이트하거나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 언제든지 기여해 주십시오.

에리얼 공주은 디즈니의 1989년 장편 애니메이션 영화 "인어 공주"의 주인공입니다. 그녀는 해저 왕국 아틀란티카의 통치자인 트리톤 왕과 아테나 왕비의 일곱째이자 막내 딸입니다. Ariel은 열정적이지만 금지된 인간 세계에 대한 동경을 품고 어린 시절의 대부분을 살았으며 언젠가는 표면의 삶을 경험하기를 갈망했습니다.

에리얼은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의 덴마크 동화 "인어 공주"의 이름 없는 주인공을 느슨하게 기반으로 하지만, 인어가 왕자를 잃고 죽는 안데르센 이야기와 달리 디즈니 적응은 해피엔딩을 특징으로 합니다.

에리얼은 디즈니 프린세스 라인업의 네 번째 공식 멤버입니다. 그녀는 월트 디즈니가 1966년 세상을 떠난 지 20여 년이 지난 후 탄생한 최초의 디즈니 프린세스이기도 합니다. 덧붙여서, 디즈니는 1930년대 후반과 40년대 초반에 인어공주를 각색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그녀는 디즈니 르네상스 시대에 개발된 최초의 디즈니 프린세스입니다.

성격

에리얼은 모험과 탐험에 대한 강한 열정을 지닌 밝고 씩씩하며 고집이 센 인어 공주입니다. 바다의 더 신비한 깊이(또는 더 중요하게는 바다 너머의 세계)를 탐험하려는 그녀의 경향은 그녀 자신과 그녀의 친구 모두에게, 그리고 그녀의 개인적인 삶의 한계에서 일련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녀의 과잉보호 아버지인 트리톤 왕과 말다툼을 하게 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리엘의 이타심, 연민, 직관적 사고 방식은 항상 자신의 행동에 대해 전적인 책임을 지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본 영화의 시작 부분에서 에리얼은 인간 세계에 대한 불타는 집착과 그들의 문화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자 하는 열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처음에는 아버지와 달리 인간을 지망생으로 보고 끊임없이 창조하는 능력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으며, 이로 인해 인간이 '야만적'이고 이기적이라는 생각에 크게 반대한다. 이 열정은 텔레비전 시리즈에서 볼 수 있듯이 영화의 사건이 있기 몇 년 전에 에리얼의 생애 전반에 걸쳐 두드러진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영화의 시점에서 그녀의 애도 "저 곳으로"를 통해 알 수 있듯이 에리얼의 인간 세계에 대한 집착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높아졌습니다. 바다에 가라앉았다. 그녀의 집착은 또한 그녀에게 감정적으로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노래는 경이로움과 매혹으로 시작하지만 궁극적으로 부드러운 끝으로 절정에 이르며 절망과 절망으로 가득 차 표면에서 삶을 경험하고 싶은 아리엘의 죽어가는 희망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절망과 절망의 감정은 에리얼이 바다 마녀 울슈라와 궁극적으로 거래하여 인간이되어 표면 위의 세계를 경험하는 주요 동기입니다. 그녀의 아버지와 가장 좋은 관계를 갖고 있지는 않았지만, 특히 인간성에 대한 각자의 견해와 관련하여, 그녀는 그럼에도 불구하고 울슈라가 그녀에게 거래를 설명한 후 에리얼은 그녀가 거래에 성공하면(그녀가 거래의 끝을 실패하더라도 상관없어요), 그녀는 트라이톤이나 그녀의 언니들을 다시 볼 수 없을 것이고, 나중에 우술라가 트리톤을 저주했을 때 에리얼의 첫 번째 행동은 울슈라를 공격하여 그에게 복수하는 것이었습니다. 심지어 그녀가 한 일에 대해 바다 마녀를 괴물이라고 불렀습니다.

에리얼은 거의 모든 생물에 대해 극도로 동정심이 많고 사랑이 많습니다. 로맨틱하기보다는 플라토닉하게. 이것은 그녀의 가장 가까운 친구인 플라운더(Flounder)와 아리엘의 무모함과 지나친 모험심에도 불구하고 공주로부터 상당히 많은 사랑과 존경을 받는 아버지의 궁정 작곡가인 세바스찬(Sebastian)과의 우정을 통해 가장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종종 보답하는 것입니다. 가자미와 함께 그녀는 여러 경우에 구피를 위해 자신의 생명을 위험에 빠뜨리는 경향으로 위안을 주고 참을성이 있으며 보호합니다. 비이성적으로 두려워하는 바다 생물인 버려진 범고래를 포함하여 모든 다양한 생물과 친구가 되는 그녀의 능력. 그녀의 적 중 한 사람의 아들조차도 프랜차이즈 전체에 표시됩니다. 에릭을 만나기 전 그녀는 낭만적인 관계에 거의 관심이 없었고, 트라이톤 왕이 그녀를 결혼시키려고 한 인어공주들과도 관계가 없었습니다. 유일하게 알려진 예외는 파시피카 왕국의 웨이벌리 왕자였으며 그녀는 그녀에게 매료되었습니다. 하지만 에릭을 만난 아리엘은 진정한 사랑을 위해 과감한 희생을 감수하는 로맨티스트임이 밝혀진다. 그에 대한 그녀의 사랑은 에릭의 반환된 이타심과 사랑을 위한 희생적 행동으로 입증됩니다. 특히 영화의 클라이맥스에서 볼 수 있다.

아리엘의 아버지인 트리톤처럼 그녀는 화를 잘 내지만 화를 내면 화를 잘 내는 편이다. 비록 기운이 나긴 하지만, 그녀조차도 자신에 대해 어느 정도 자기 의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실제로 한때 그녀의 아버지가 옳았을 수도 있고 그녀가 인류에 대한 매혹을 가진 괴짜일 수도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녀는 또한 인간이 도구와 예술품에서 순수한 악일 수 있다고 의심했기 때문에 사물에서 선을 보는 정도였습니다.

또한 아리엘은 평소의 순진함과 충동에도 불구하고 여러 경우에 진지하고 신중하며 매우 직관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녀가 가끔 직관력을 보인 한 가지 예는 침몰한 배를 탐험하기 직전에 가자미가 질병을 속이려고 할 때 바깥에 머물면서 그 지역에서 상어를 조심하라고 제안한 것입니다.

인어공주 2: 바다로의 귀환에서 아리엘은 성인이 되어 에릭 왕국의 어머니이자 왕비라는 책무를 완벽하게 수용하고 자신이 가진 인간의 몸에 완벽하게 적응하며 세련되고 뛰어난 여성으로 성장했습니다. 한동안은 아버지의 마법 덕분에. 그러나 모르가나가 세례식에서 멜로디를 위협하자 아리엘은 첫 영화에서 트리톤이 그녀를 대했던 것처럼 딸을 과보호하게 된다. 결과적으로 그녀는 몰가나가 멜로디의 유산을 자신에게 유리하게 사용하는 것을 막기 위해 아틀란티카 및 바다와의 모든 관계를 끊습니다. 인간 엄마와 아내로서의 새로운 삶에 만족하면서도 그녀는 아버지와 자매를 그리워하지만 후자의 안전을 위해 멜로디에게 이것을 숨깁니다. 나중에 그녀는 이 결정이 득보다 실이 더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나 어느 시점에서 에리얼은 멜로디에게 자신이 "물가에서 나온 물고기"라는 사실에 어울리지 않는 것에 대해 멜로디에게 언급하면서 그녀의 진정한 유산을 미묘하게 암시합니다. 멜로디는 그녀를 완전히 믿지 않습니다.

에리얼의 몇 가지 결점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매우 사심없고 다정하며 영감을 줍니다. 하지만 그녀의 가장 두드러진 특징은 미래의 남편 에릭을 만나기 전에도 첫 번째 영화의 사건에서 인간이 되고 싶었던 그녀의 인간에 대한 깊은 사랑과 매혹이었다. 그러나 그녀는 항상 이러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15살이 될 때까지 인간에 대한 트라이톤의 편견과 유사한 인간에 대한 깊은 두려움을 표명했지만, 인간이 해변에 있는 돌고래를 구하는 것을 목격하면서 문제에 대한 견해가 바뀌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돌고래를 구한 사람은 에릭이었지만 그녀는 전혀 몰랐습니다.

재미있는 사실

  • 히브리어로 에리얼는 이름은 문자 그대로 "신의 사자"를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