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위키

이사벨라 마드리갈은 디즈니의 2021년 애니메이션 장편 영화 엔칸토의 주요 캐릭터입니다. 그녀는 어구스틴과 훌리에타 마드리갈의 장녀이자 루이사와 미라벨

의 언니입니다. 그녀의 막내 여동생이 "세뇨리타 퍼펙타"라고 묘사한 이사벨라는 아름다운 꽃과 식물을 불러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진 마드리갈 가족의 황금 아이입니다.

배경

마드리갈 가족에서 태어난 이사벨라는 훌리에타와 어구스틴의 장녀이자 루이사와 미라벨의 언니입니다. 펠릭스, 페파 및 브루노의 조카딸일 뿐만 아니라 이사벨라는 돌로레스, 카밀로 및 안토니오의 사촌이기도 합니다. 사촌 중 가장 나이가 많은 그녀는 마드리갈 가족의 맏손자이며 앨마 할머니가 가장 좋아합니다. 어린 시절 이사벨라는 그녀보다 몇 주 어린 사촌 Dolores와 두 살 어린 여동생 루이사와 함께 보육원에서 살았습니다. 브루노가 아직 가족과 함께 있을 때, 이사벨라는 삼촌으로부터 시현을 받고 이사벨라가 언젠가는 꿈에 그리던 삶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덩굴". 이사벨라는 다섯 살 때 클로로키네시스라는 선물을 받고 보육원에서 새 방으로 이사했습니다. "완벽한 황금빛 아이"가 되어야 한다는 압박감 때문에 이사벨라는 다른 사람들의 기대에 부응해야 하는 엄청난 압박감 속에서 자랐고 자신의 불안함을 숨겼습니다. 이사벨라는 우아하고 미라벨은 그녀를 "힘들게 완벽하다"고 묘사합니다. 그녀의 외모와 아름다운 식물을 만드는 능력 때문에 그녀는 똑같이 잘 생긴 지역 남자 마리아노 구즈만과 약혼했습니다. 그러나 그녀는 완벽하고 싶지 않았고 마리아노와 결혼하고 싶지도 않았고 실제로 그녀는 사람들과 가족을 기쁘게 하기 위해 결혼을 했다는 것이 나중에 밝혀졌습니다. 미라벨의 도움으로 이사벨라는 마침내 자신의 진정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가족의 기대의 구속에서 자유로워지면 그녀는 다양한 색상의 가루를 뿌리는 새롭고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이것은 두 자매를 더 가깝게 만들고 포옹으로 절정을 이룹니다(이는 균열을 막기 위해 촛불이 더 밝게 타오르는 브루노의 비전을 실현합니다).

성격

이사벨라는 주로 모든 사람에게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우아하고 아름답고 심지어 "완벽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시간 동안 가족과 친밀한 관계는 아니지만 이사벨라는 가족을 돌보고 자랑스러워하기 위해 무엇이든 하고 싶어합니다. 가족을 위해 자신의 삶과 행복을 기꺼이 희생하고 이타적이고 충성스러운 면을 보여줍니다. 그녀는 영화의 대부분을 미라벨과 어울리지 않고 분명히 그녀와 멀리 떨어져 있지만 다른 여동생 루이사와 같은 긴장 관계를 공유하지 않으며 그녀와 좋은 관계를 유지합니다. 이사벨라는 자신보다 몇 주 어린 사촌 돌로레스를 친누나처럼 대합니다. 안토니오의 선물 행사 동안, 그녀는 대부분의 행사에서 돌로레스의 손을 잡고 안심시키는 모습을 보입니다. 이사벨라는 그녀의 악명 높은 삼촌 브루노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갖지 않는 몇 안 되는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그녀는 또한 마을 사람들에 대한 애착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사벨라는 마을에 대한 봉사의 일환으로 다양한 식물을 즐겁게 심고 안토니오의 선물 행사에 그들을 환영할 때 기쁘게 환영합니다.

명시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이사벨라는 로맨스와 사랑에 대한 취향이 있습니다. 이사벨라는 마리아노 구즈만에게 낭만적인 관심을 가져본 적이 없지만 언젠가 결혼하기를 희망합니다. 돌로레스와 마리아노가 부부가 되었을 때 (미라벨과 함께) 엄청나게 행복해지는 부분. 그녀는 그녀의 품위 때문에 가족들로부터 "황금 아이"라고 불리며 마을에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깊숙한 곳에서 이사벨라는 아부엘라가 그녀에게 완벽하기 위해 설정한 기대에 감사하지 않습니다. 대신 그녀는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삶을 살고, 가족이 원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것을 기반으로 자신의 힘을 확장하기를 원합니다. 불행히도, '완벽한 황금 아이'라는 부담감 때문에 이사벨라는 이러한 감정을 숨기고 아부엘라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기꺼이 따르며 사랑하지 않는 마리아노와 결혼하기까지 동의합니다. 이것은 돌로레스가 마리아노가 5명의 아기를 낳고 싶다고 말했을 때 그녀의 머리에 꽃이 피어서 할 말을 잃었을 때, 그리고 카밀로가 마리아노로 변신하여 그녀를 놀렸을 때, 이사벨라가 그의 얼굴에 꽃을 던질 때만 볼 수 있습니다.

압박감을 더하기 위해 이사벨라는 막내 여동생 미라벨과 어울리지 않습니다. 두 자매는 각자의 삶과 다른 삶을 서로 질투한다. 이사벨라는 미라벨이 기대에 얽매이지 않고 그녀가 원하는 모든 것을 자유롭게 하는 것을 부러워합니다. 상대방이 생각보다 얼마나 불행한지 몰랐던 이사벨라는 막내 여동생과 긴장된 관계를 유지했습니다. 이사벨라는 그들의 상호 작용에서 미라벨을 싫어할 것입니다. 그녀를 모욕하고, 저녁 식사 중에 조용히 하라고 명령하고, 나중에 미라벨이 그녀의 변덕스럽고 사소한 면을 암시하는 그녀의 삶을 "인생을 망쳐"한 것에 대해 교묘하게 사과하게 만들 것입니다. 그러나 마침내 그녀가 자신의 감정을 풀고(미라벨이 그녀를 "이기적이고 버릇없는 공주"라고 부른 후) 선인장을 키운 후, 이사벨라는 그녀의 진정한 감정을 더 많이 표현하고 그녀의 능력을 확장했습니다. 그녀는 또한 미라벨과 화해하여 그녀와 더 나은 형제 관계를 성장시킵니다.

알마가 그녀와 미라벨이 노래하는 동안 마을을 엉망으로 만들었다고 소리를 지르자, 이사벨라는 자신감과 행복감에서 두려움과 부끄러움으로 변해갑니다. 그녀는 심지어 그녀의 드레스에 묻은 염료를 닦아내려고 하며, 이사벨라가 앨마를 실망시키는 것이 얼마나 두려워하는지 보여줍니다. 앨마가 언니들의 문제를 미라벨 탓으로 돌리자 루이사와 이사벨라는 부끄럽게도 미라벨과 다를 바 없다는 듯이 내려다보는 것밖에 할 수 없었다. 미라벨이 루이사와 이사벨라는 알마 또는 그녀의 기대에 결코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지적하여 그들이 아무리 노력하더라도 이사벨라(루이사와 함께)는 알마를 쳐다보는 것을 피하지만 미라벨이 알고 있음을 나타내는 엄청나게 상처받은 것처럼 보입니다. 그녀는 앨마가 바라는 대로 결코 완벽할 수 없습니다. 미라벨이 알마와 화해하고 오랫동안 잃어버린 삼촌에게 돌아가면 이사벨라는 가족 및 지역 사회와 함께 행복하게 집을 재건하는 일을 하고 미라벨과 루이사와의 관계는 함께 일하면서 더욱 사랑스럽고 애정이 깊어졌습니다. 집과 가족의 마법이 회복되면서 이사벨라는 더 이상 기대와 완벽에 구속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실험하고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더 행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